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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2 전 세계 10개국·17라운드… 한국타이어 ‘아이온 레이스’, GEN3 에보의 성능을 책임진다”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 시즌12의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 참여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다시 한 번 기술 리더십을 입증합니다. 이번 시즌은 한국타이어와 함께하는 네 번째 시즌으로, 특히 322km/h·제로백 1.86초의 성능을 자랑하는 GEN3 에보 머신을 지원해야 하기에 타이어 성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즌이 될 것으로 평가됩니다.
포뮬러E 시즌12는 브라질 상파울루 ‘아넴비 삼바드롬 서킷’에서 12월 6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전 세계 10개국, 총 17라운드로 진행됩니다. 한국타이어는 시즌9부터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 활동하며 전기차 레이싱 분야 기술력을 입증해 왔고, 이번 시즌12는 그 경험과 기술이 더욱 강화된 시즌이 될 예정입니다.
| 항목 | 내용 |
|---|---|
| 대회 |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 |
| 일정 | 10개국 · 17라운드 |
| 한국타이어 참여 | 시즌9~12 (4번째 시즌) |
개막전이 열리는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넴비 삼바드롬 서킷은 직선과 복합 코너가 섞여 있고 총 11개의 코너로 구성된 고난도 서킷입니다. 최고 속도는 무려 322km/h에 달하며, 포뮬러E 최신 머신인 GEN3 에보의 성능을 100%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GEN3 에보는 전기차 레이싱 머신 중에서도 역대 최고 수준의 가속력(제로백 1.86초)을 보유하고 있어 타이어에는 즉각적인 조향 응답성과 고속 코너링 안정성, 반복 하중 견딤 같은 혹독한 조건이 요구됩니다.
한국타이어가 독점 공급하는 아이온 레이스(iON Race)는 고속 코너링과 반복 하중에서도 성능이 떨어지지 않도록 특수 엔지니어링 섬유와 천연고무를 결합한 레이싱 전용 타이어입니다.
올해 10월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열린 프리시즌 테스트에서도 글로벌 톱티어 레벨의 안정성·그립·내구성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특징 | 설명 |
|---|---|
| 특수 엔지니어링 섬유 | 고속 하중에서도 형태 유지 |
| 천연고무 결합 소재 | 지속적 접지력 제공 |
| 내구성 강화 | 17라운드 장거리 시즌 버티는 설계 |
DS 펜스케 팀의 드라이버 막시밀리안 귄터는 아이온 레이스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했습니다.
“아이온 레이스는 안정적인 접지력과 즉각적인 조향 응답성을 제공해 극한 상황에서도 경쟁력을 보장합니다. 이번 시즌 역시 한국타이어와 최고의 레이스 전략을 펼칠 것입니다.”
탑 드라이버들이 “극한 상황에서도 믿을 수 있는 타이어”라고 말하는 것은 곧 제품 완성도가 세계적이라는 의미이기도 하죠.
한국타이어는 포뮬러E뿐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모터스포츠에서 전기차·레이싱용 타이어 기술력을 축적해 왔습니다. 고성능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려는 전략의 핵심은 “실전 데이터”를 확보하는 데 있습니다.
이번 시즌12 역시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타이어 시장의 기술 리더”라는 이미지를 더욱 굳히는 결정적 무대가 될 전망입니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E 무대에서 전기차 레이싱 기술의 한계를 확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온 레이스 타이어는 GEN3 에보의 극한 성능을 견디는 고난도 기술이 필요한 만큼 이번 시즌12는 한국타이어 기술력이 글로벌 기준에서 어떤 수준인지를 다시 보여주는 무대가 될 것입니다.